본문 바로가기
보안/용어

스테가노그래피, 숨겨진 비밀의 전달자

by Blacksawsage 2024. 12. 13.

스테가노그래피(Steganography)라는 단어를 들어보신 적 있나요? 생소하게 들릴 수 있지만, 이 단어는 고대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"숨겨진 글쓰기"라는 뜻입니다. 현대에서는 디지털 파일, 특히 이미지나 비디오 같은 시각적 자료 속에 정보를 숨기는 기술을 뜻합니다. 이 기술은 데이터를 일반적인 파일에 숨겨서 다른 사람들이 알아채지 못하도록 만드는 방법입니다.

 

우리가 아웃룩으로 이메일에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을 때 바로 나타나지 않은 이유는 사실 이는 스테가노그래피 보안을 위한 방패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.

스테가노그라피가 포함되지 않은 사진입니다.^^

 


데이터, 안전한가요?

최근에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바이러스 탐지 엔진에서 감지되지 않도록 회피하는 기술도 발전되고 있다고 합니다.

 

이러한 기술은 악의적인 목적으로 사용될 경우, 우리의 데이터를 훔치거나 공격의 수단으로 변질될 수 있습니다. 특히 이메일에 첨부된 사진이나 링크를 통해 우리가 알지 못하게 악성코드가 전달될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습니다. 단순히 "예쁘다"라는 이유로 사진을 클릭하거나, 아무 생각 없이 이메일 링크를 열어보는 행동이 큰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세상입니다.


 

링크를 안전하게 볼 수 있는 방법: 블랙쏘세지

이제부터는 링크를 클릭할 때마다 걱정하지 마세요. 블랙쏘세지는 원격 브라우저 격리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링크를 열 때도 안전하게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.

 

블랙쏘세지는 사용자의 스마트폰에서 링크를 원격 서버를 통해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 이 과정에서 악성코드나 스테가노그래피처럼 숨겨진 위험 요소는 전부 제거되며, 안전한 화면만 사용자의 기기에 전달됩니다.